포스터
포스터 팝업
닫기
주최 기상청, 한국기상산업기술원
주관 기상청, 한국기상산업기술원
후원/협찬
접수기간 18.08.01 ~ 18.09.07
응모대상 제한없음
시상내역 총 상금 1천만원 이하 1등 상금 200만원 외
조회수 2,277
상세내용

날씨경영 아이디어 UCC 영상 공모전 




○ 공모개요

   - 최근 이상기상현상 및 기상재해의 빈발 등으로 기상정보 활용을 통해 기업의 부가가치를 

       향상시키거나 안전성을 확보하는 ‘날씨경영’ 중요성 강조

   - 이에, 국민 및 산업계의 ‘날씨경영’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홍보 극대화를 위해 

       국민 스스로 하는 UCC 영상 공모전을 추진



○ 공모주제

   - 날씨경영을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자유 주제


   ※ 날씨 경영이란?

   - 날씨정보를 기업경영에 활용해 생산부터 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손실과 손해를 줄이고

     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

   

   ※ 날씨경영 예시

    1) 사례1 : 내가 만약 A전자의 사장이라면, 기상정보를 통해 제품 소비량을 사전에 예측하고 이를 토대로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판매, 생산전략을 세워 품질대란 시 물건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어.

    2) 사례2 : 내가 B의류의 CEO라면, 나는 기상정보를 통해서 온도, 강설량을 예측하여 날씨 상황에 적합한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판매 전략과 제품을 준비 하겠어.

    3) 사례3 : 내가 만약 C유통의 대표라면, 미세먼지와 마스크, 여름날의 음료 판매량처럼 날씨 정보를 제품의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수요예측, 마케팅 전략 수립에 이용할 것 같아.

    4) 사례4 : 내가 만약 D랜드의 사장이라면, 비.눈과 관련된 날씨데이터를 활용하여 SNS에 반값 할인 등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유치와 기업의 홍보 2가지 모두를 챙길 것 같아.

    * 더 많은 날씨경영 사례가 궁금하다면 날씨경영홈페이지에서 

       날씨경영우수기업 사례http://wm.kmiti.or.kr )를 확인해주세요.


   ※ 날씨경영홍보 바이럴 영상 예시

    1) 날씨경영홍보 바이럴영상 1편 : https://youtu.be/Bh8dgResc-k

    2) 날씨경영홍보 바이럴영상 2편 : https://youtu.be/qy_wU8YUz68

    3) 날씨경영우수기업선정제도 : https://youtu.be/N2gvxvsX3Dc



○ 기간 및 일정

   - 공모기간 : 2018. 8. 1(수) ~ 9. 7(금)

   - 영상심사 : 2018. 9월

   - 결과발표 : 2018. 10월

   - 수상작 시상 : 2018. 11월

   - 수상작을 활용하여 홈페이지 및 SNS 홍보 추진 : 2018. 12월

   ※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조정 가능



○ 지원자격

   - 대한민국 전 국민 누구나



○ 공모분야

   - 바이럴 영상, 광고 영상 등 자유 양식

   ※ 영상 길이 : 3분 이내 자유 양식

   ※ 본문에서 안내서 다운 가능



○ 접수방법

   1. 동영상 촬영 

       (반드시 작품 말미에 날씨경영 우수기업 로고 및 "날씨를 알면 기업 경영도 맑음!" 캐치프레이즈 삽입)

   2. #날씨경영 #기상청 #한국기상산업기술원 #날씨로 경영하다 등 해시태그를 달아

       유튜브/페이스북(공개)/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계정에 동영상 업로드

   3. 공모전 참가신청서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이메일(weatherSNS@kmiti.or.kr) 제출



○ 심사기준

   - 완성도, 창의성, 주제적정성, 활용도, SNS 공유점수



○ 시상내역

   - 대상(1팀) : 기상청장상 및 상금 200만원

   - 금상(1팀) :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및 상금 100만원

   - 은상(2팀) :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및 상금 50만원

   - 동상(5팀) :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및 상금 10만원

   * 온누리상품권 또는 문화상품권 지급



○ 유의사항

   - 반드시 날씨경영의 의의를 포함한 작품이어야 함

   - 날씨경영 우수기업 로고 및 “날씨를 알면 기업경영도 맑음!” 캐치프레이즈를 작품 말미에

       반드시 삽입하여 영상제작 (주제 적합성)

   - 수상작을 통한 날씨경영 홍보전략 수립 및 별도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게시

   -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심사 제외 

     >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·실용신안권·디자인권·저작권에 속하는 것

     > 타 공모전에서 이미 채택된 영상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 동영상 화질은 

        1280*720 pixel 이상의 자유 형식으로 하며, 재생시간이 3분 이내 이어야 하며, 

       인물을 사용할 경우 초상권이 확보되어야 하고, 당선작은 홍보 목적으로 편집 및 활용 가능

   - 영상에 사용된 음원은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음원을 사용하되, 기성음악을 사용할 경우 

      이를 영상에 삽입하여 이용하려면 별도로 저작권자(작사가, 작곡가)와 저작인접권자

       (가수, 연주가, 음반제작자) 이용, 허락이 필요하며 곡명과 가수(원곡자)를 반드시 명시

    *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에 있으며, 저작권 침해가 적발될 시 공모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

    **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, 작품 선정 시 반드시 작품의 원본파일 제출



○ 문의

   - 전화 : ☎ 02-6012-0007


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"올콘"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모요강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이전글     목록     다음글
로그인
닫기
아이디
비밀번호